게시판 성격과 맞지 않는 부적절한 댓글은 일괄삭제합니다. 최근 부적절한 댓글이 늘어 당분간 댓글 기능을 차단하오니 양해바랍니다.   

제주뉴스

이석문 교육감 “성산고, 해사고 전환 어두울 전망”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9-02-12 13:12 조회10회 댓글0건

본문

 

921403_142404_1033.jpg

제주시 가칭 서부중학교 개교가 예정됐던 2020년 3월보다 사유지 매입 등으로 늦어질 전망입니다.

제주도교육청 이석문 교육감은 오늘(12일) 새해맞이 기자회견에서 “한 곳을 선정해 행정 절차를 밟고 있는데 위치가 사유지라서 매입 노력을 기울인다면 2011년에는 가능하리라 본다”고 말했습니다.

반면, 제주 성산고의 국립해사고 전환은 어두운 전망을 내놨습니다.

이 교육감은 “박근혜 정부에 이어 이번 정부에서도 예산안이 반영되지 않고 있다”면서 “성산고 동문들과 추진위원들과 다시금 발전방향을 논의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돌봄교실 방과후 특별프로그램 폐지와 관련해서는 주무 부서간의 소통에 문제가 있었다고 인정했습니다.

이 교육감은 기자들의 '방과 후 강사들의 해고'라는 표현이 "옳지 않다”고 단정 지으면서도 “돌봄 전담사의 정규직 전환에 따른 어쩔 수 없는 문제가 있었다”고 양해를 구했습니다.

또, 이 교육감은 IB교육에 대해 “0ECD 국가 대부분이 논술 중심 교육으로 우리가 아직 해보지 않았기 때문에 두려움이 있다"며 "이를 수용해 추진한다면 대한민국 교육의 중심에 서게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