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성격과 맞지 않는 부적절한 댓글은 일괄삭제합니다. 최근 부적절한 댓글이 늘어 당분간 댓글 기능을 차단하오니 양해바랍니다.   

제주뉴스

서귀포시, 2023년 상반기 불법자동차 일제단속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3-05-24 10:34 조회5회 댓글0건

본문

서귀포시는 야외활동의 증가로 교통사고 위험도 같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이달 23일부터 한 달간 2023년 상반기 불법자동차 일제단속을 실시한다고 오늘(24일) 밝혔습니다.

불법자동차 일제단속은 시민안전과 자동차 운행질서 확립을 위해 반기별로 실시되며, 시는 지난해 무단방치 자동차 131대, 안전기준 위반 237대, 번호판 위반 115대, 불법튜닝 34대 등 517대를 '자동차관리법' 위반으로 단속한 바 있습니다.

시는 자체 단속반을 편성해 이면도로와 공한지 등을 수시로 순찰 단속하고, 교통안전공단 제주본부 등 유관기관과 합동단속도 실시할 계획입니다.

특히, 이번 단속기간에는 LED 및 소음기 불법튜닝, 미사용신고, 번호판 미부착 운행, 번호판 훼손 등 불법튜닝 이륜차와, 속도제한장치 무단해제, 판스프링 불법부착 등 불법튜닝 화물자동차에 대해 집중적으로 단속할 계획입니다.

또 인명피해로 이어지는 화물자동차 대형 사고를 예방하고, 이륜차로 인한 시민 생활불편을 해소한다는 방침입니다.

단속에 적발된 차량에 대해서는 과태료 처분, 원상복구 및 정비 명령 등 행정처분으로 엄격히 조치할 계획입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일제단속이 시민과 운전자의 안전을 확보하고 불법자동차 운행 행위는 범죄라는 인식이 정착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 단속기간 외에도 수시로 현장점검을 실시하여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