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성격과 맞지 않는 부적절한 댓글은 일괄삭제합니다. 최근 부적절한 댓글이 늘어 당분간 댓글 기능을 차단하오니 양해바랍니다.   

제주뉴스

제주시, 2분기 유기질비료 품질검사 확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3-05-24 10:35 조회872회 댓글0건

본문

제주시는 농업인에게 우수한 양질의 유기질비료를 공급해 고품질 안전 농산물을 생산하기 위해 2분기 유기질비료 품질검사를 시행한다고 오늘(24일) 밝혔습니다.

이 품질검사는 불량비료 생산과 유통을 사전에 차단해 농가 피해를 예방하고 환경오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추진되는 것입니다.

검사방법은 제주시와 도, 농산물품질관리원 합동으로 실시하며, 횟수를 연 2회에서 4회로 늘리고 검사대상 비료도 유기질비료에서 농업인이 많이 사용하는 제3종복합비료까지 확대했습니다.

주요 점검내용은 ▲유기질비료 사용원료 적정여부 ▲비료중량 및 보증성분 표시사항 ▲비료 공정규격 ▲생산일지 및 판매기록 등에 관한 사항입니다.

검사는 관내 업체에서 생산하는 유기질비료와 제3종복합비료의 시료를 채취하여 농촌진흥청이 지정 고시한 시험연구기관에 의뢰해 검사합니다.

현호경 제주시 농정과장은 “품질검사에서 부적합 사항이 검출되는 업체는 관련법에 따라 행정처분 또는 고발 조치해 나가고, 품질검사와 관리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농업인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지난 1분기에 시행한 유기질비료 품질검사 결과 관내 생산업체 5개소·15개 비료에 모두 적합 판정을 받았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