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성격과 맞지 않는 부적절한 댓글은 일괄삭제합니다. 최근 부적절한 댓글이 늘어 당분간 댓글 기능을 차단하오니 양해바랍니다.   

제주뉴스

서귀포시, 하절기 관내 양돈농가 지도 점검 강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3-05-25 16:48 조회620회 댓글0건

본문

서귀포시는 다가오는 여름철 축산악취 민원의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주민 불편 최소화를 위하여 관내 양돈농가 및 관련 업체에 대한 지도․점검을 강화한다고 오늘(25일) 밝혔습니다.

올해 5월까지 축산악취 민원은 총 279건으로 전년 동기 231건 대비 약 20% 증가했습니다. 전체 축산악취 민원의 약 45%가 야간 축산악취 민원입니다.

이에 따라 서귀포시는 현재 축산악취 등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축산악취방제단을 운영을 강화해 왔습니다.

지난 15일부터 제도와 제주양돈농협이 협업해 야간에 발생하는 축산악취민원에 대응하기 위하여 24시 냄새 민원 축산사업장 방제단을 운영 중입니다.

서귀포시는 6월 중 여름철 대비 양돈농가 집중점검을 지속하는 한편,양돈농가 및 관련 재활용업체 등을 무작위로 선정해 도 자원순환과와 합동 점검도 시행할 예정입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여름철 집중되는 축산악취로 인한 민원을 최소화하기 위해 가축분뇨배출시설 중 양돈장에 대한 집중점검을 실시해 축산악취로 인한 주민불편 해소 및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