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성격과 맞지 않는 부적절한 댓글은 일괄삭제합니다. 최근 부적절한 댓글이 늘어 당분간 댓글 기능을 차단하오니 양해바랍니다.   

제주뉴스

제주도, 월동채소 재배면적 드론 이용 관측 조사 추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3-10-31 10:31 조회1,338회 댓글0건

본문

제주특별자치도는 본격적인 생육·비대기에 접어든 제주지역 월동채소의 품목별 재배면적 조사를 위한 드론 촬영을 오는 11월 1일부터 6일까지 진행한다고 오늘(31일) 밝혔습니다.

관측 조사 대상 품목은 월동무, 당근, 양배추, 브로콜리 등 도내 주요 월동채소 12개 품목에 감귤까지 모두 13개 품목입니다.

드론 관측 결과를 통해 조사된 품목별·지역별 최종 재배면적은 `2023년산 월동채소 수급안정 정책 및 각종 농업정책의 기본 통계자료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드론 관측 촬영은 지상 90m 높이에서 진행되는 만큼 안전 및 보안사항을 철저하게 준수하고 허가 지역에서만 촬영이 이뤄지며, 비행이 불가한 공항 인근지역 등은 앱(APP)을 활용한 현장 방문 조사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한편, '월동채소 재배면적 드론 관측사업'은 드론 기술과 팜맵의 농지 정보를 기반으로 정확한 재배면적을 예측하고 농업현장에 제공해 생산자 중심의 자율 수급조절은 물론 수급안정 정책을 위한 통계자료로 활용하고자 지난 2021년부터 한국농촌경제연구원과 공동 협업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