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성격과 맞지 않는 부적절한 댓글은 일괄삭제합니다. 최근 부적절한 댓글이 늘어 당분간 댓글 기능을 차단하오니 양해바랍니다.   

제주뉴스

제주소방, 11월 한 달간 불조심 강조의 달 운영…“화재로부터 안전한 제주 실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3-11-07 14:26 조회1,386회 댓글0건

본문

제주특별자치도 소방안전본부는 11월 한 달간 ‘제76회 불조심 강조의 달’을 운영한다고 오늘(7일) 밝혔습니다.

불조심 강조의 달은 도민과 함께 불조심 환경을 조성하고 지역사회 안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도민 공감형 화재예방 분위기 조성 ▲도민 맞춤형 소방안전교육 실시 ▲도민 참여형 소방안전문화 확산 등 3대 전략을 중점으로 추진합니다.

이에 따라 제주소방안전본부는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 등 도민이 참여하는 소방안전공모전을 개최해 도민 안전 공감대를 형성합니다.

또 유관기관과 협업해 장애인·외국인근로자·다문화가정 등 대상별 맞춤형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하고, 도내 초등학생 119청소년단 눈높이 안전교육 및 소방공무원 직업특강을 추진하는 등 미래 안전리더 양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도내 소방관서를 비롯한 공공청사와 다중이용시설 등에 불조심 강조의 달 현수막·포스터 등을 게시하고, 컵홀더·우편봉투 등 각종 물품에 화재예방 안전문구를 삽입해 도민 생활 곳곳에서 화재예방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김수환 제주소방안전본부장은 “도민이 공감할 수 있는 불조심 환경을 조성하고 겨울철 내내 화재예방 분위기를 유지해 화재로부터 안전한 제주를 실현하겠다”며 “겨울철 화재예방을 위해 도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