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성격과 맞지 않는 부적절한 댓글은 일괄삭제합니다. 최근 부적절한 댓글이 늘어 당분간 댓글 기능을 차단하오니 양해바랍니다.   

제주뉴스

서귀포시,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사업 추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4-02-14 17:02 조회914회 댓글0건

본문

서귀포시는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오늘(14일)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임산부에게 친환경 농산물을 공급해 엄마와 아기의 건강, 환경보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1억9천2백만원을 투입합니다.

사업 신청은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쇼핑몰(www.ecoemall.com)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온라인 신청이 어려울 경우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해 구비서류(임신․출산확인서, 산모수첩 등)를 지참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 대상은 신청일 현재 임신부 또는 2023년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산모로 신청일 기준 주민등록상 서귀포시 거주자로 외국인의 경우 외국인 등록등을 통해 서귀포시 거소가 분명해야 합니다.

대상자 선정은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 심의를 거쳐 통보할 예정이며, 선정 이후 30일 이내 공급업체 쇼핑몰 회원으로 가입을 완료해야 합니다.

지원 한도는 임산부 1인당 48만원이내로 1회 4만원 이상 꾸러미 세트 또는 단품을 구입할 수 있고, 배송 횟수는 주 1회를 기본으로 합니다.

공급업체 쇼핑몰을 이용하여 상품 주문 후 결제(주문 금액의 20%)하면, 공급업체에서 꾸러미 상품을 제작하여 신청 주소지로 직배송합니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된 임산부는 12월 23일까지 친환경 농산물(유기 ․ 무농약), 유기 가공식품 등을 꾸러미 형태로 지원받게 됩니다. 

다만, 2024년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영양플러스)의 지원을 받는 임산부와 2023년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사업 수혜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