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새활용 숏폼 영상 공모전’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5-04-22 09:38 조회265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제주시가 새활용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높이고,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자원순환과 창의성을 결합한 ‘새활용 숏폼 영상 공모전’을 5월 23일까지 개최합니다.
새활용이란 단순한 재활용을 넘어, 버려지는 자원에 디자인이나 아이디어를 더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활동을 말합니다.
이번 공모전은 쇼츠나 릴스 형식의 친숙한 매체를 통해 새활용의 의미를 널리 알리고자 기획됐습니다.
공모 주제는 ▲새활용 기업·제품 소개, ▲새활용 체험 및 교육 경험, ▲새활용 챌린지입니다.
응모는 15초~60초 이내의 숏폼 영상으로 순수 창작물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팀으로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심사는 멀티미디어 전문가 등 내·외부 위원들이 적합성, 대중성, 전달력, 창의성, 완성도, 홍보성을 기준으로 심사하며, 선정은 오는 6월 입상작 7개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수상자는 ▲최우수·도지사상(1명) 100만원, ▲우수·교육감상, 도의회장상(청소년 1명, 성인 1명) 각 30만원, ▲장려·시장상(청소년 2명, 성인 2명) 각 10만원 규모의 상금을 받으며, 시상은 오는 6월 14일 제주시 새활용센터 개관 1주년 기념행사에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