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성격과 맞지 않는 부적절한 댓글은 일괄삭제합니다. 최근 부적절한 댓글이 늘어 당분간 댓글 기능을 차단하오니 양해바랍니다.   

제주뉴스

서귀포시, 고사목 3만 본 제거…재선충병 막바지 총력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5-04-24 15:00 조회77회 댓글0건

본문

서귀포시는 제12차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사업이 현재 3만여 본 제거로 90%의 진행률을 보이며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고 오늘(24일) 밝혔습니다.

서귀포시는 청정 소나무림을 보존하고 건강한 산림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47억원을 투입해 2024년 10월부터 추진해왔습니다.

서귀포시는 현재까지 예방나무주사를 완료(526ha)하였으며, 5월 초까지 소나무재선충병 피해 고사목을 제거(약 3만 5천본)하고, 5월 중순까지는 고사목에 대한 산물 처리(파쇄)를 최종 완료할 계획입니다.

'소나무재선충병 방제 특별법' 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7조에 따르면 직경 2cm 이상의 나뭇가지는 반드시 수집해 방제 처리(파쇄, 매몰)해야 합니다.

그러나 최근 일부 지역에서 소나무 벌채 산물을 기타 수종과 함께 방치하거나 소나무재선충병에 감염된 소나무류(소나무, 해송 등)를 땔감이나 건축자재 등으로 활용하기 위해 무단으로 이동하는 인위적 행위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서귀포시는 청정 소나무림 생태계 유지를 위해 방제 마무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시민 여러분들의 관련 법령 준수와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